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회원가입 이용약관 고객지원 회원찾기 미니홈업체 비회원주문검색 모바일모드
회원로그인 회원로그인
업체등록하기
업체갤러리
26
업체방문후기
3
웃음충전
7
전문가칼럼
4
구인/구직정보
2
추천업체
5
포토갤러리
23
업체뉴스
5
자유게시판
7
공지사항
4
광고문의
2
질문과답변
3
자주하는 질문
2
결제관련문의
3
예약관련문의
2
창업노하우
2
회원정보관련
2
구직정보
1
제휴문의
4
고객지원안내
오토제이   고객센터   공지사항   상세보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겠습니다.
제목  온실가스 배출권 사고파는 시장 열린다 2014-11-25 14:08:39
작성인
  교통환경신문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조회 : 2351   추천: 221

한국거래소, 12일 배출권 거래시장 개설

 

한국거래소(이사장 최경수)와 환경부(윤성규 장관)는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시장 개장식을 112일 부산 한국거래소 본사에서 거행하고 본격적인 거래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시장은 201511'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시행에 따라 개장되는 것으로 할당대상업체에게 할당되는 배출권(KAU)과 외부감축실적에 따른 상쇄배출권(KCU)의 거래가 이루어진다.

'온실가스 배출권의 할당 및 거래에 관한 법률' 부칙에 따라 2020년까지 할당대상기업과 기업은행,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등 공적금융기관만 시장에 참여하게 되어 주로 할당대상업체의 실수요 위주의 거래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환경부는 20141월 한국거래소를 배출권 거래소로 지정한 바 있으며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GIR)가 온실가스 배출권 계정을 관리하게 된다.

개장식 행사는 행사를 주관하는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윤성규 환경부장관 외에도 서병수 부산시장, 국회 김영주 환경노동위원장, 이승훈 녹색성장위원회 민간위원장 등 국회, 정부부처, 유관기관, 지역사회, 금융계, 산업계 및 시민단체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거행될 예정이다.

거래소 및 환경부 관계자는 "EU-ETS, 중국 ETS 시범사업 등 해외사례나 다른 국내 초기시장 사례에 비추어 볼 때 초기 거래량은 많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나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 자체가 비용효과적인 온실가스 감축을 유발할 것"이라고 언급하는 한편 "개장일에 개최되는 기념워크숍이 거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풍성한 논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용철 기자

추천  소스보기  목록